MEMBER LOGIN

MEMBER LOGIN

내 삶에 죽은 파리를 끄집어내십시오! – 전도서 10:1-3   19-09-07
함께기…   1,171
 
내 삶에 죽은 파리를 끄집어내십시오! – 전도서 10:1-3

전도서에는 ‘헛되다’ 라는 표현이 총 37번이나 나옵니다. 하지만 전도서는 허무주의 를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.
“그러므로 나는 사람이 자기 일에 즐거워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이 없음을 보았나 니”(전 3:22)
 “사람이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신 바 그 일평생에 먹고 마시며 해 아래 서 하는 모든 수고 중에서 낙을 보는 것이 선하고 아름다움을 내가 보았나니 그것이 그의 몫이로다”(전 5:18).
오히려 하나님께서 내게 허락하신 은혜들을 이 땅에서 충만 히 누릴것을 말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무엇보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이것들 조차도 영원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.
우리 인생이 안개와 같음을 인정하고, 영원한 하나님을 바라보며 사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.이것이 전도서의 핵심입니다.
“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명령들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모든 사람의 본분이니라”(전 12:13)

그런데 오늘 본문에 재미있는 표현이 등장합니다.
죽은 파리들이 향기름을 악취가 나게 만드는 것 같이 적은 우매가 지혜와 존귀를 난 처하게 만드느니라(전10:1)
-작은 미련함이 큰 지혜와 존귀를 망가뜨린다는 것입니다. 그러므로 우리는 내 삶에 죽은 파리를 끄집어 내야 합니다. 그래야 온전해 집니다. 그렇다면 내 삶에 죽은 파리와 같은 우매함은 어떤 것일까요?

* 첫째 “지혜자의 마음은 오른쪽에 있고 우매자의 마음은 왼쪽에 있느니라” (2절)
마음을 어디에 두는지가 중요합니다. 옳지 못한 생각, 바르지 못한 일들에 마음을 두는것! 이런 것들이 내 삶에 죽은 파리 같은 것입니다. 이것을 끄집어 내야 합니다!
늘 안 좋은 것들만 눈에 들어오는 사람이 있습니다. 늘 분노할 것을 찾아 헤매는 사람이 있습니다.
이런 안 좋은 마음들을 내 삶에서 끄집어내고, 우리들은 기도하고 축 복하고 사랑하고....
이런 선한 마음과 생각을 지키는 자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.

* 두번째 “우매한 자는 길을 갈 때에도 지혜가 부족하여 각 사람에게 자기가 우매함 을 말하느니라!”(3절)
- 나를 드러내려는 사람, 특별히 말로 모든 것을 다 하려는 사 람이 있습니다.
이러한 사람은 곧 자기의 우매함을 드러내고야 말 것입니다. 그러므 로 우리는 내 입에 파숫꾼을 세우고 지혜롭고, 아름답고, 주의 영광에 합당한 말을 하 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.

* 세번째 우리 삶에 끄집어 내야 할 죽은 파리는 무례함과 분노함입니다. (4절)
우리는 완전한 주권자이신 하나님 앞에 늘 서있는 사람입니다.
모세처럼, 웃시야 왕 처럼 자칫 분을 내어 실수하지 말고, 하나님 앞에서 겸손한자, 잠잠히 하나님께 기도 하는자!
주를 의뢰하는 지혜로운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.
 

주 예수 대문 밖에 기다려 섰으나 아가서 5:2-8 
지혜의 근본은 하나님을 두려워할 줄 아는 것입니다.(잠언1:1-7) 
 
 
이용약관  |  개인정보취급방침  |  이메일주소 수집거부  |  포인트정책  |  사이트맵  |  온라인문의